본문 바로가기

Reviews

PLUS Career creates value through long-lasting relationships that shape our client's futures.

 
다른 학생들은 어떻게 겨울방학을 보냈을까?
 
K 대학에서 경제통상학을 전공하는 4학년 S 학생은 6주간 웹 개발 인턴으로서 미국 식품유통 회사에서 근무했습니다. S 학생의 솔직한 원격 인턴십 후기를 전해드립니다!
 
대학생 웹 개발 인턴십 후기
1. 인턴십 기간 동안 수행한 업무는 무엇인가요?
쇼피파이라는 프로그램을 통해 회사 제품을 파는 쇼핑몰을 제작하였습니다. 쇼피파이는 특별한 코딩 없이 홈페이지를 만들 수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처음에는 프로그램을 익히는데 많은 시간이 걸렸으나 회사에서 받은 업무를 토대로 공부하고 실습한 덕분에 지금은 쇼피파이 대부분의 기능을 다룰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회사의 피드백에 따라 홈페이지를 수정하고 회사의 제품을 파악하여 상품을 업로드하고 상품 홍보에 필요한 마케팅 업무도 함께 진행했습니다.
 
2. 회사에서 수행한 업무들 중에 가장 크게 보람을 느낀 업무는 무엇이었으며 어떻게 그 업무를 수행했나요?
쇼피파이를 사용하여 홈페이지를 직접 만들어 볼 수 있었던 점이 가장 큰 소득이었습니다. 인턴십 초반에는 처음 사용하는 프로그램이라 막막했습니다. 그러나 업무를 하면서 하나씩 익히고 사용해 보면서 프로그램의 거의 모든 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고 직접 제품을 올리고 홈페이지를 구성해 가는 과정에서 큰 보람을 느꼈습니다. 
 
3. 실무경험을 통해 얻은 가장 큰 교훈은 무엇이었으며 일하기 전과 실제 일해본 후의 가장 큰 차이점은 무엇이었나요?
실무경험을 통해 얻은 교훈은 맡은 일이 있으면 책임지고 마무리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내가 모르는 분야의 업무나 생소한 업무를 맡는다면 정보를 찾고 일을 마무리하는 데까지 매우 오랜 시간이 걸리고 그 과정 또한 쉽지 않습니다. 그러나 회사는 개인별 업무 분담을 통해서 회사 전체를 운영해 가는 것이기 때문에 단순히 어렵고 힘들다고 일을 마무리하지 못하는 것은 책임감이 없는 행동이며 회사와 주변 동료들 모두에게 피해를 끼치는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생각과 현실은 차이가 있기 때문에 열심히 하고자 하는 열정과 함께 책임감을 가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저도 처음에는 모르는 분야기도 하고 업무가 어려워서 완벽히 수행하지는 못했는데 이것이 저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들에게도 영향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어 이러한 교훈을 얻었습니다.
 
4. 앞으로 프로그램에 참여할 동기들이나 후배들에게 해주고 싶은 말은 무엇인가요?
우선 다양한 경험을 많이 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미국 기업에서의 인턴십을 경험해 보니 미국에서는 스펙보다 경험을 더 중요하게 생각하고 능력을 더 중점적으로 본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또한 미국 인턴십을 하게 되면 영어 인터뷰 및 미팅 등 영어를 많이 쓰기 때문에 영어 공부를 미리 하면 나중에 외국계 취업 준비할 때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습니다. 그러나 영어 공부할 때는 단순히 토익을 공부하는 게 아니라 실제로 사용할 수 있는 스피킹과 리스닝을 중점적으로 공부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5. PLUS Career와 함께 한 이번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가장 만족스러웠던 점은 무엇인가요?
쉽게 경험해 볼 수 없는 외국 회사에서의 인턴십 준비 과정 및 활동이 가장 만족스러웠습니다. 항상 외국 기업에 입사하여 일을 하고 싶었지만 막막했던 것이 사실이었습니다. 그러나 방학을 이용하여 미국 기업 인턴십을 준비하면서 한국 기업과는 다른 취업 준비 방법과 팁을 많이 알 수 있었고 향후 취업 준비 시 이 경험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또한 영어 인터뷰를 준비할 때도 플러스커리어에서 많은 도움을 받아 자신감이 생겼습니다.
 
문의: info@pluscareer.net / (한국) 02-561-6306 (미국) 917-460-1419

간편상담
한국: 02-561-6306
미국: 917-460-1419
FAQ
네이버 블로그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