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AQ

미국에서 회계사가 포화 상태라는 말보다는 매년 공표되고 있는 영주권, 또는 H-1B의 직군들을 확인해 보시는 것이 보다 더 정확할 것입니다. 이를 보시면 외국인으로서 미국에 취업을 하기 위해 가장 적합한 직종이 무엇인지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누군가 그렇다더라.. 가 아닌 정확한 Data와 이를 기초로 한 경험이 더 중요하다는 생각을 합니다.

미국에서 외국인들에게 가장 취업이 용이한 전문직은 단연코 IT 분야 입니다. 다만 이쪽은 한국 사람들 보다는 인도계통의 저렴한 인건비 및 유학생 STEM OPT 전공이 주를 이룹니다.

반면 그 다음으로 차지하고 있는 분야가 회계분야입니다. 회계분야는 상대적으로 다른 분야에 비해서 Job opening 이 많은 편입니다. 미국은 회계사의 활동범위가 한국과는 달리 매우 넓기 때문에 그만큼 회계사의 수요가 많습니다.

물론 개인적으로 미국에서 AICPA 시험을 합격하시고도 취업에 어려움을 겪거나 좋은 대학에서 회계학을 전공하시고도 결국 귀국하는 분들이 너무나 많습니다. 이런 안타까움을 해결하고자 2005년에 KAPLI, 플러스커리어를 포함 저희 그룹사들이 만들어 진 것이고, 이후 현재까지 미국 내에서 유일하게 한국인 신입 사원을 취업시키는 헤드헌팅 회사로서, 회계분야에 보다 더 특화된 기업으로 그 영향력을 펼쳐 나가고 있습니다.


간편상담
한국: 02-561-6306
미국: 212-244-6308
FAQ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카페
페이스북
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