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atest News

Keep-up-to date on our latest promotions and seminars.

조회 수 82

지구 반바퀴를 돌아 떠나 온 미국 유학.
어떤 을 갖고 시작하셨나요?
그리고 졸업을 앞둔 지금, 그 꿈에 얼마나 가까워지셨나요?

학력보다 경력과 실력이 우선시 되는 취업시장,
유학의 끝이며 사회생활의 시작인 OPT 1년.
What’s Your Plan?

Plan A. 미국에서 커리어 쌓기?

플러스커리어는 수년간 미국 내 많은 대학교들에서 유학생들의 취업을 위한 세미나를 해 오면서 수많은 한국인 유학생들을 만났습니다. 그리고 그들의 대부분은 졸업 후 미국이라는 넓은 땅에서 일하며 커리어를 쌓고 싶다고 하였습니다.

하지만, 그러한 바램과는 달리, 현실 속 한국인 유학생들의 H-1B취득율은 1%미만입니다.

Plan B. 한국에 돌아 가기?

미국에 있는 많은 유학생들이 입버릇처럼 하는 말이 있습니다.
“미국에서 취업이 안되면 한국에 돌아가죠.”
하지만 다들 알고 계시죠?
유학경력=경쟁력이 되던 시절은 이미 지났습니다.

졸업 후 미국에서의 미래를 꿈꾸고 있지만, 밤낮 이력서를 넣어 봐도 인터뷰 기회는 오지 않고,
과연 여기서 취업할 수 있을까 걱정만 늘어 가지 않나요?

유학생들의 미국취업, 왜 어려울까요?

개인의 경쟁력

“로마에 가면 로마 법을 따르라"고 합니다. 미국에서의 취업을 위해서는 미국 취업 시장에서 살아 남는 법을 알아야 합니다. 미국회사가 원하는 이력서 양식은 물론, 인터뷰에서 중요하게 평가되는 포인트들을 잘 파악해야 합니다.

유학생들의 경우 현지인들보다 더 철저한 사전준비와 훈련을 하지 않으면 언어적, 또는 문화적인 이유로 취업 시 실제 능력보다 저평가 될 수 있습니다.

취업비자의 좁은 문

흔히 취업비자로 불리는 H-1B 비자는 회사가 개인에게 스폰서 의사를 밝히고 지원해 줄 경우에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회사의 규모나 운영기간에 대한 요구는 없지만 세금신고서, 재무제표 제출이 요구되기도 하는 등 현지 미국인 채용에 비해 절차가 복잡해 질 우려가 있어 비자 스폰서를 해 주면서까지 외국인을 채용하려고 하는 회사를 찾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닙니다.

[H-1B 비자]

H-1B 비자는 미국 내 사업자가 4년제 대학 학사학위 이상의 전문지식을 필요로 하는 포지션에 외국인을 고용할 수 있도록 해 주는 비자로, 대학 전공과 업무와의 매칭여부가 심사의 중요한 기준으로 작용합니다. 비자 스폰서 회사는 반드시 주/연방 정부에 정식으로 등록된 미국 회사이어야 하며 4년제 대학 이상 학력의 전문직 종사자가 필요함을 증명할 수 있어야 합니다.

플러스커리어는 미국에서의 커리어 발전을 꿈꾸는 모든 유학생들을 응원합니다.
플러스커리어 OPT 취업 프로그램 을 통해
미국취업의 꿈을 이루세요!

취업 멘토링

이력서 수정, 면접 준비, 모의인터뷰 등 사전교육을 통해 준비된 캔디딧으로 역량을 갖추어 최종적으로 미국취업에 성공하도록 도와 드립니다.

또한 개인의 적성을 살린 맞춤별 포지션 서치를 통해 유학생들의 본인의 장점을 가장 잘 어필할 수 있는 포지션에 추천해 드립니다.

기업인맥

지난 10년간 축적해 온 플러스커리어의 기업 DB를 통해 정규직 전환 및 H-1B 비자 스폰서링이 가능한 기업만을 추천해 드립니다.

전문 리크루터들이 전공분야와 회사에서 필요로 하는 업무들과의 연관성 등을 꼼꼼히 검토하여 최대한 비자 취득의 가능성이 큰 포지션을 소개해 드립니다.

 

 

 

외로운 유학생활, 취업문제로 혼자 힘들어 하지 말고
플러스커리어와 함께 미국취업의 설레이는 첫걸음을 내딛으세요!

info@pluscareerus.com
917-460-1419

온라인 상담

간편상담
한국: 02-561-6306
미국: 917-460-1419
FAQ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카페
페이스북
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