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사제공 - 뉴시스 (2월 23일)

http://www.newsis.com/ar_detail/view.html?ar_id=NISX20150223_0013492524&cID=10205&pID=10200


플러스커리어 미국취업 세미나, 27일 코엑스



【서울=뉴시스】유희연 기자 = ㈜플러스커리어(PLUS Career) 코리아는 오는 27일 오후 3시 서울 삼성동 코엑스 플러스커리어 한국지사에서 '미국취업 세미나'를 개최한다. 미국 취업을 목표로 유학생활을 하는 이들에게 실용적인 정보를 전하는 자리다. 

플러스커리어 코리아 관계자는 "누구나 참석 가능한 무료 세미나다. 현재 미국에서 유학중인 자녀를 둔 학부모들이 실질적인 미국취업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밝혔다. 

미국은 한국과 채용 시스템에 차이가 있다. 대학생들이 취업을 위해 준비해야 할 것들이 학년별로 다르고, 한국처럼 막연히 학점과 언어시험 점수만 높아서는 취업하기 힘들다. 따라서 미국 대학생활 시 저학년부터 미리 미국취업을 준비해야 하며, 학부모도 관심을 가지고 자녀의 취업 문제를 체계적으로 관리해줄 필요가 있다. 

미국취업 세미나에서는 한국과 미국기업 채용 시스템의 차이와 현지 취업을 위한 법률문제, 대학생활 시 단계별 미국취업 준비사항, 졸업 후 미국전문직 취업을 위한 미국공인회계사(AICPA), 미국세무사(EA), 미국보험계리사(ACTUARY) 등 자격 취득 관련정보까지 폭넓게 제공한다. 

관계자는 "최근 해외파 학교 타이틀이 국내 기업 채용에서 큰 영향력이 없어지고 있어 현지 미국취업을 고민하는 유학생들이 많다. 이번 세미나는 미국 유학 준비생이나 한국에 체류 중인 미국유학생, 그들의 학부모까지 모든 이들이 참석해 구체적인 취업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미국취업 세미나를 진행하는 플러스커리어 코리아(www.pluscareer.net)는 2007년 12월 뉴욕 맨해튼에 설립된 미국취업 전문기관이다. 회계분야 전문가 남광우 대표를 주축으로 한국과 미국의 회계사, 재무분석사, 변호사, 경영대학 교수들이 모여 대학생 인턴십, MBA+취업, 국제공인자격증취득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lovely_jh@newsis.com / 유희연 기자


간편상담
한국: 02-561-6306
미국: 917-460-1419
FAQ
네이버 블로그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