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ogress & Achievements

Everyday, we are helping our clients going forward.

 
ㅣProgress & Achievements
 
4학년 1학기를 마치고 군 복무 후 복학한 명문대 유학생 S님은 OPT 신청자격이 되지 않는 것을 아시고 부모님을 통해 상담을 신청하셨습니다.  

▶ 플러스커리어는 어떻게 알게 되셨나요?
 교수님의 유튜브 인터넷 강의 듣고 알게되었어요. 한국 대학원을 준비하던 아이가 갑자기 미국 취업을 이야기해서 인터넷 검색하다가 유튜브에서 ‘미국유학, 헛고생 하지 마세요’를 보게 되었는데, 유학 및 취업의 과정에 대한 설명이었습니다. 교수님의 강의가 정말 새롭게 들렸어요. 그동안 그 어디에서도 듣지 못했던 내용이었고, 또 관심도 갖지 않았고 몰랐던 내용이었거든요. 유학을 가고자 하는 사람이라면 꼭 들어보고 엄마아빠도 알아야 하는 내용인 것 같아요.  
지난 ‘미국취업, 왜 실패할까?’ 세미나도 참석하셨네요?
사실 미국 처음 갈 때는 아무 생각없이 가잖아요? 유학 가는 것이 전부가 아니라 그 이후까지 생각해야 되는구나.. 라고 깨닫게 되었습니다.
우리 애 같은 경우 미국에서 잡커리어를 경험해서 미국식 경영시스템이나 미국 회사들의 경험을 가지고 오는게 좋겠다고 생각을 했어요. 당연히 미국 대학만 졸업하면 되는 줄 알았는데 h-1b 비자라는 허들도 있고 전공에 대한 허들도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 오늘 상담이 도움이 되셨나요?
JOB을 잡으려면 우리 애 같은 경우 한 학기를 늦추는게 좋겠다고 말씀해주신 것이 도움이 되었어요.
한 학기를 더 하더라도 기회가 넓어졌다는 것이 아이에게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결정은 물론 본인이 하겠지만 일단은 명확하게 결정을 할 수 있게 제안을 해주셔서 마음이 많이 편해졌어요. 모르면 불안하잖아요. 어디서 이런 걸 물어봐야 할지 막막했는데.. 1:1 면담이 그래서 정말 좋은 것 같습니다.  
 
▶ 플러스커리어 팁! 
 OPT를 신청하고자 하신다면 최소 30주 이상의 학사일이 남아있어야 한다는 것 꼭 기억하시고
 OPT 신청자격에 대해서도 미리미리 확인하세요
 
02-561-6306
info@pluscareer.net

간편상담
한국: 02-561-6306
미국: 917-460-1419
FAQ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카페
페이스북
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