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s

PLUS Career creates value through long-lasting relationships that shape our client's futures.

 

미국 겨울방학, 짧다고 놀지만 말고 시간 활용하자!
미국 학교는 겨울방학 기간이 약 4주 정도로 여름방학에 비해 짧은 편입니다. 따라서 대부분의 학생들이 겨울방학 동안에는 그저 놀거나 쉬는 데 시간을 흘려보냅니다. 하지만 4주는 마음만 먹는다면 충분히 활용할 수 있는 시간이기도 합니다. 미국 동부에 위치한 R 대학에서 컴퓨터 사이언스를 전공하는 3학년 L 학생은 저희 4주 대학생 인턴십에 참여하여 겨울방학 동안 커리어 개발을 위해 이 시간을 활용하였습니다. Web Development 인턴으로서 열심히 일한 L 학생의 생생한 후기를 전해드립니다!
 
4주 대학생 SW 인턴십 후기
1. 회사에서 수행한 업무들 중에 가장 크게 보람을 느낀 업무는 무엇이었으며 어떻게 그 업무를 수행했나요?
인턴십을 하면서 저는 웹페이지 디자인 위주로 코딩을 짰는데 처음 접해봤던 HTML 코딩을 쓰는 거라서 공부를 처음부터 시작해야 했습니다. 일주일에 한 번씩 각자 일주일 동안 수행했던 코딩을 가지고 발표해야 해서 공부할 수 있는 시간이 조금 부족하긴 했지만 조금씩 웹페이지에 관련된 공부를 하고 제가 코딩했던 것들이 웹페이지로 나오는 걸 보면서 느낀 뿌듯함과 즐거움에 시간 가는 줄 모르고 공부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2. 실무경험을 통해 얻은 가장 큰 교훈은 무엇이었으며 일하기 전과 실제 일해본 후의 가장 큰 차이점은 무엇이었나요?
인턴십을 하기 전에는 학교에서 배운 내용들을 가지고 조금은 쉽게 접근할 수 있을 줄 알았습니다. 그러나 실제 업무를 하고 팀원들과 같이 일하면서 학교에서 배운 것들은 그저 기초에 불과했고 실무는 차원이 다르다는 것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3. 앞으로 프로그램에 참여할 동기들이나 후배들에게 해주고 싶은 말은 무엇인가요?
다른 사람들보다 먼저 인턴십을 경험하고 싶거나 실제 사무실에 직접 가서 일하는 인턴 생활은 아직 조금 무섭다면 원격 인턴십을 통해 미리 경험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4. PLUS Career와 함께 한 이번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가장 만족스러웠던 점은 무엇인가요?
원격 인턴십을 통해 인터뷰와 실무를 미리 경험할 수 있어 좋았고 실제 개발자들이 하는 프론트 개발에 대해서 혼자가 아닌 팀원들과 함께 같이 대화하고 발표하면서 각자의 생각과 코드를 공유하는 것이 저에겐 많은 공부가 되었고 좋은 경험이었습니다.
 
문의: info@pluscareer.net / (한국) 02-561-6306 (미국) 917-460-1419

간편상담
한국: 02-561-6306
미국: 917-460-1419
FAQ
네이버 블로그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