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s

PLUS Career creates value through long-lasting relationships that shape our client's futures.

 

남는 시간, 흘려보내지 말고 미래에 투자하자!
많은 학생들이 학기 중에는 열심히 공부하고 활동하지만 방학이 되면 그저 놀거나 쉬면서 시간을 흘려보냅니다. 하지만 방학을 잘 활용한다면 남들보다 발 빠르게 미래를 위해 준비할 수 있습니다. 서울에 위치한 S 대학에서 영어영문학을 전공하는 4학년 L 학생은 회계분야 진출을 목표로 하고 저희 4주 대학생 인턴십에 참여하여 겨울방학 동안 커리어 개발을 위해 4주의 시간을 투자하였습니다. 어카운팅 인턴으로서 열심히 일한 L 학생의 생생한 실무 후기를 전해드립니다!
 
4주 대학생 Accounting 인턴십 실무 후기
1. 회사에서 수행한 업무들 중에 가장 크게 보람을 느낀 업무는 무엇이었으며 어떻게 그 업무를 수행했나요?
회계의 전반적인 프로세스를 이해하고 퀵북 기초를 마스터했다는 생각에 보람을 느꼈고 매주 피드백을 받고 회계 산업 전반의 insight를 얻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업무를 수행하면서 loan 부분을 많이 헷갈려 했었는데 피드백을 받으며 고쳐나가서 성장할 수 있는 경험이었습니다.
 
2. 실무경험을 통해 얻은 가장 큰 교훈은 무엇이었으며 일하기 전과 실제 일해본 후의 가장 큰 차이점은 무엇이었나요?
실무경험을 통해 얻은 가장 큰 교훈은 일은 직접 해봐야 안다는 것이었습니다. 일하기 전에는 너무 복잡해 보였고 힘들 것 같았지만 직접 경험해 보니 조금씩 배워나가면 어렵지 않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 값진 경험이었습니다. 퀵북을 가르쳐주신 수퍼바이저님 덕분에 쉽고 재밌게 배울 수 있었습니다.
 
3. 앞으로 프로그램에 참여할 동기들이나 후배들에게 해주고 싶은 말은 무엇인가요?
짧은 인턴십 기간 동안 업무의 전부를 경험할 수는 없겠지만 나중에 이 분야로 진출할 계획이 있다면 꼭 한번 경험해 봐야 할 과정이라고 생각합니다. 업무가 나랑 잘 맞는지, 어려운지, 어떤 부분이 맞는지는 경험해 보지 않으면 절대 알 수 없는 영역이라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인턴십의 기회가 미래 취업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개인의 커리어 결정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4. PLUS Career와 함께 한 이번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가장 만족스러웠던 점은 무엇인가요?
해외취업을 할 때 제가 거칠 모든 과정을 준비하고 경험할 수 있다는 것이 값진 경험이었습니다. 영문 이력서 작성부터 면접, 실무까지 경험하며 프로그램의 만족도가 높았습니다. 
 
문의: info@pluscareer.net / (한국) 02-561-6306 (미국) 917-460-1419

간편상담
한국: 02-561-6306
미국: 917-460-1419
FAQ
네이버 블로그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