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s

PLUS Career creates value through long-lasting relationships that shape our client's futures.

조회 수 96
 
이제 공대생도 원격으로 실무경험 쌓을 수 있다!
 
S 대학에서 Mechanical Engineering을 전공하는 4학년 J 학생은 엔지니어링 인턴으로서 미국 IT 솔루션 회사에서 근무했습니다. J 학생의 따끈따끈한 인턴십 후기를 전해드립니다!
 
엔지니어링 인턴십 후기
1. 인턴십 기간 동안 수행한 업무는 무엇인가요?
모든 팀원들이 일정 기간 동안 team leader를 맡아 업무를 진행하였으며 저는 회사에서 새롭게 준비하는 엔지니어링 프로젝트에 필요한 기술을 개발하는 기술적인 업무를 맡았습니다. 이를 위해 기술을 개발하는 방법에 대해 리서치하고 연구하는 업무도 함께 진행했습니다.
 
2. 회사에서 수행한 업무들 중에 가장 크게 보람을 느낀 업무는 무엇이었으며 어떻게 그 업무를 수행했나요?
물리엔진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가상세계를 만들어보는 경험을 이번에 처음 하게 되었는데, 생소했던 분야를 직접 체험하고 mechanical engineering 분야와 연결 지어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또 팀원들과 의견을 나누고 협력함으로써 더 좋은 방향으로 나아가는 과정이 즐거웠습니다. 또한 기술적인 문제들이 하나둘씩 해결되어가는 것을 볼 때 보람을 느꼈습니다.
 
3. 실무경험을 통해 얻은 가장 큰 교훈은 무엇이었으며 일하기 전과 실제 일해본 후의 가장 큰 차이점은 무엇이었나요?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고 하나의 공통된 주제에 대해 함께 토론하며 프로젝트가 진행되어가는 것을 보면서 팀원으로서 일할 때에 collaborative attitude가 얼마나 중요한지 느꼈으며, 각자의 역할에 충실히 임할 때가 혼자 해결할 때보다 일이 훨씬 더 효율적으로 진행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또한 학생들의 생각과 실무자들의 생각에 대한 차이에 대해서도 배울 수 있었으며 그전에 비해 책임의식이 더 강해진 것이 큰 차이점이라고 생각합니다.
 
4. 이번 인턴십이 미국 취업 준비에 어떻게 도움 되었나요?
아직 취업 준비 중이지만 인턴십을 통해서 회사가 어떻게 일을 처리하고 group work를 할 때 어떠한 자세로 임해야 하는지에 대해 알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학교에서는 다루지 않았던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직접 다루어 본 것도 저에게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5. 앞으로 프로그램에 참여할 동기들이나 후배들에게 해주고 싶은 말은 무엇인가요?
자신이 하고자 하는 것이 무엇인지 먼저 정확하게 파악하고 그에 따라 커리어를 발전시켜 나가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현실과의 타협 및 시대의 흐름을 따라가는 것도 물론 중요하지만 변하지 않는 핵심은 본인이 원하는 것이 진정으로 무엇인지 알고 그에 맞게 준비하는 것이 가장 필수적이라고 봅니다.
 
6. PLUS Career와 함께 한 이번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가장 만족스러웠던 점은 무엇인가요?
인턴십을 통해 좋은 팀원들을 만날 수 있었고 의미 있는 프로젝트에 참여할 수 있어 즐거웠습니다.
 
문의: info@pluscareer.net / (한국) 02-561-6306 (미국) 917-460-1419

간편상담
한국: 02-561-6306
미국: 917-460-1419
FAQ
네이버 블로그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