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s

PLUS Career creates value through long-lasting relationships that shape our client's futures.

 
미국 서부에 위치한 U 대학에서 수학을 전공하는 1학년 J 학생의
6주 SW Development 인턴십 후기를 전해드립니다!
 
6주 대학생 SW Development 인턴십 후기
1. 인턴십 기간 동안 수행한 업무는 무엇인가요?
우선 인턴십 동안 쓸 소프트웨어들을 컴퓨터에 직접 연동하였고 멤버들과 소통하는 방법을 배웠습니다. 그 후 본격적으로 직접 웹사이트를 만들었습니다. 웹사이트를 만드는 과정에서 웹사이트를 로컬로 호스트하고 방문자가 웹사이트를 이용하기 쉽게끔 디자인했습니다. 인턴십이 끝날 때쯤엔 실용성을 가진 웹사이트를 만드는 데 성공하였습니다.
 
2. 회사에서 수행한 업무들 중에 가장 크게 보람을 느낀 업무는 무엇이었으며 어떻게 그 업무를 수행했나요?
웹사이트를 만드는 과정에서 작업한 코드를 github에 올릴 때 가장 크게 보람을 느꼈습니다. 또한 코드를 추가할 때마다 웹사이트가 바뀌어 가는 것을 볼 때 뿌듯함을 느꼈고 여러 번의 수정 작업 끝에 맘에 드는 디자인이 나왔을 때는 큰 성취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저는 최대한 스스로 문제를 해결하려고 노력했고 그 덕분에 제가 모르는 점에 대해 확실하게 알 수 있었고, 이후에 다른 업무를 진행하면서 똑같은 문제가 생겨도 쉽게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3. 실무경험을 통해 얻은 가장 큰 교훈은 무엇이었으며 일하기 전과 실제 일해본 후의 가장 큰 차이점은 무엇이었나요?
실무 경험을 통해 제가 얻은 가장 큰 교훈은 팀워크의 중요성이었습니다. 학교에서 친구와 팀 프로젝트가 있었을 때면 카카오톡이나 디스코드 같은 친목을 하기 위한 SNS로 가벼운 분위기로 같이 프로젝트를 하는 게 대부분이었지만 인턴십에서는 회사의 특유의 진지한 분위기를 직접 체감할 수 있었고, 팀원과 상사의 커뮤니케이션이 얼마나 중요한 것인지 깨달았습니다. 잘 신경 쓰지 않았던 대답하는 데 걸리는 시간이나 질문을 할 때 필요한 매너는 저에게 예상했던 것과 다른 색다른 경험을 주었습니다
 
4. 이번 인턴십이 미국 취업 준비에 어떻게 도움 되었나요?
회사들의 구인공고들을 볼 때 IT 기업들은 경력의 유무에 대해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그래서 플러스커리어를 통해서 이력서에 추가된 이번 인턴십 경력은 나중에 구직할 때 남들보다 한 발자국 앞선 위치에서 시작할 수 있을 것입니다. 거기에 인턴십이 시작하기 전에 플러스커리어 자체 강의를 듣고 직접 1:1 모의 면접을 하면서 면접이나 제출하는 서류에 대한 경험도 쌓을 수 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이번에 직접 실무 경험을 쌓았기 때문에 만약 다른 회사에 취직을 하게 된다면 적응을 더 잘할 수 있을 거란 생각이 듭니다.
 
5. 앞으로 프로그램에 참여할 동기들이나 후배들에게 해주고 싶은 말은 무엇인가요?
업무를 하다가 막힌 부분이 있을 때마다 질문을 하는 것이 나중에 막혀서 제출하지 못하는 것보다 효율적일 것입니다. 인턴십을 하면서 저는 문제가 생길 때마다 최대한 스스로 혼자서 해결하려 했고 이를 통해 얻은 점도 있지만 한편으로는 저의 업무 방식에 대한 아쉬움이 남기도 했습니다. 그러니 부디 막힌 곳이 있다면 부담 가지지 말고 도움을 요청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6. PLUS Career와 함께 한 이번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가장 만족스러웠던 점은 무엇인가요?
이번에 인턴십 프로그램을 지원하면서 그저 회사와 연결을 시켜줄 뿐만 아니라 면접 준비나 서류 준비 등도 같이 도와준다는 면에서 만족스러웠습니다. 그리고 1:1의 교정이나 강의들도 마찬가지입니다. 이렇게 받은 도움은 실무 경험을 쌓은 것과 비슷할 만큼 나중에 입사 면접을 볼 때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IT기업 쪽에는 아무런 연고도 없는 제가 이런 기회를 얻을 수 있었다는 것에 아주 만족을 하였습니다.
 
문의: info@pluscareer.net / (한국) 02-561-6306 (미국) 917-460-1419

간편상담
한국: 02-561-6306
미국: 917-460-1419
FAQ
네이버 블로그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