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s

PLUS Career creates value through long-lasting relationships that shape our client's futures.

 
미국 동부에 위치한 I 대학에서 컴퓨터 사이언스를 전공하는 1학년 L 학생의
6주 SW Development 인턴십 후기를 전해드립니다!
 
6주 대학생 SW Development 인턴십 후기
1. 인턴십 기간 동안 수행한 업무는 무엇인가요?
다양한 프로그래밍 언어를 사용하여 웹 어플리케이션을 만드는 프로젝트를 진행했으며 웹 어플리케이션 개발을 위해 데이터베이스와 라우트를 만들고 연결하는 작업도 함께했습니다.
 
2. 회사에서 수행한 업무들 중에 가장 크게 보람을 느낀 업무는 무엇이었으며 어떻게 그 업무를 수행했나요?
작성한 코드가 화면에 보이도록 라우팅 작업을 하고 이를 데이터베이스에 연결하는 업무가 가장 보람찼습니다. 이 부분은 퍼블리셔들과는 다른 프론트엔드 개발자만이 담당하는 부분이기 때문입니다. 데이터베이스에 연결하는 과정에서 에러가 발생하면서 이를 해결하는 데 시간이 좀 걸리기는 했지만 적절한 구글링과 supervisor에게 질문하는 방법을 통해 잘 마무리했습니다.
 
3. 실무경험을 통해 얻은 가장 큰 교훈은 무엇이었으며 일하기 전과 실제 일해본 후의 가장 큰 차이점은 무엇이었나요?
실무경험을 통해 얻은 가장 큰 교훈은 고민될 때에는 무조건 하고 봐야 한다는 점입니다. 실무 경험을 하기 전에는 스스로에게 많은 의문점들이 있었습니다. 예를 들어서 "영어로 일하는 것을 내가 따라갈 수 있을까?", "프로젝트 하다가 막히면 어떡하지?" 등의 고민을 계속했었습니다. 하지만 실무경험을 "해보면서 알아가자"라는 마음으로 인턴십에 임했고 코딩을 하다가 문제가 생겼을 때 스스로 해결하는 능력을 키울 수 있었으며 코딩하는 것에 대한 자신감이 생겼습니다.
 
4. 이번 인턴십이 미국 취업 준비에 어떻게 도움 되었나요?
이번 인턴십을 통해 실무경험을 미리 해볼 수 있게 되어 향후 다른 인턴십이나 정직원으로 일을 하게 될 때 좀 더 편하게 임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번에 인턴십을 경험하지 않았더라면 미국 취업에 대한 지식과 경험 전혀 없이 그리고 어느 누구의 도움 없이 스스로 모든 문제를 해결해야 하는 상황이 더 많이 발생했을 것입니다. 이번 인턴십 실무경험을 바탕으로 미국에서 취업할 때 발생할 수 있는 여러 문제들을 미리 경험하고 이를 스스로 해결해 봄으로써 앞으로 닥칠 문제들에 대비할 수 있었습니다.
 
5. 앞으로 프로그램에 참여할 동기들이나 후배들에게 해주고 싶은 말은 무엇인가요?
앞으로 유학중에 인턴십을 찾는 동기들이나 후배들에게, 특히 인턴십을 할지 말지 고만하고 계시는 분들에게 실무경험을 미리 해보는 것만큼 좋은 선행학습은 없다고 말해주고 싶습니다. 아무리 본인이 코딩 실력이 부족하고 실무 경험이 없어서 영어로 대화가 잘 될 지에 대해 불안한 상황이더라도 실무 하면서 배우면 되고 하면서 실력이 는다고 말해주고 싶습니다.
 
6. PLUS Career와 함께 한 이번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가장 만족스러웠던 점은 무엇인가요?
이번 인턴십 프로그램을 진행하면서 미국 회사 실무 활동을 직접 경험 할 수 있어서 좋았고 경험하면서 겪은 문제들을 스스로 해결해 가면서 느낀 성취감이 실제 취업을 하게 될 때 도움이 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좋은 경험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문의: info@pluscareer.net / (한국) 02-561-6306 (미국) 917-460-1419

간편상담
한국: 02-561-6306
미국: 917-460-1419
FAQ
네이버 블로그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