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s

PLUS Career creates value through long-lasting relationships that shape our client's futures.

 
한국 D 국제학교 11학년 C 학생의 6주 SW Development 인턴십 후기를 전해드립니다!
 
6주 고등학생 SW Development 인턴십 후기
1. 인턴십 기간 동안 수행한 업무는 무엇인가요?
제가 관심 있어 하고 흥미를 가지고 있는 프론트 엔드를 담당했고 팀원들과 함께 사용자들에게 보이는 화면을 직접 디자인했습니다.
 
2. 회사에서 수행한 업무들 중에 가장 크게 보람을 느낀 업무는 무엇이었으며 어떻게 그 업무를 수행했나요?
제가 좋아하던 프론트 엔드, 특히 디자인 활동을 할 때는 제 흥미를 기반으로 다양한 시도를 해보았습니다. "어떻게 하면 좀 더 좋은 디자인을 할 수 있을까?", "사용자들이 화면을 볼 때 이 정도면 편하게 볼 수 있을까?" 등 다양한 고민을 하면서 다른 웹사이트들을 참고하였습니다. 이 과정에서 다양한 디자인들을 접해볼 수 있었고 특이한 디자인들도 구경하며 디자인적 감각을 익힐 수 있었습니다. 저희 업무는 단순 화면을 디자인하는 것을 넘어서 데이터 베이스에 저장되어 있는 값을 CRUD(Create, Retrieve, Update, Delete)의 과정을 통해 다루는 것도 있었습니다. 비록 새로운 스킬을 활용하는 과정에서 이해가 안 되거나 어려운 부분이 있었지만, 수퍼바이저님의 도움을 통해 수월하게 끝낼 수 있었습니다.
 
3. 실무경험을 통해 얻은 가장 큰 교훈은 무엇이었으며 일하기 전과 실제 일해본 후의 가장 큰 차이점은 무엇이었나요?
인턴쉽 프로그램을 하기 전, 저는 단순 웹사이트 디자인만을 좋아하는 학생이었습니다. 하지만, 해당 인턴쉽 프로그램을 진행하면서 웹사이트 하나를 만들기 위해 필요한 새로운 프로그래밍 기술들도 배우게 되었습니다. 웹디자인밖에 몰랐던 제가 웹개발에서의 또 다른 분야를 배우게 되었고, 이번 경험을 바탕으로 웹개발, 혹은 소프트웨어 개발 분야에 도전하고 싶은 마음이 생겼습니다. 수퍼바이저님께서 팀원을 배정해 주시고 팀원과 같이 서로의 결과물을 공유하며 서로서로 배움으로써 실무에서 팀원이 얼마나 중요한지에 대해서도 깨달았습니다.
 
4. 이번 인턴십이 미국 취업 준비에 어떻게 도움 되었나요?
저는 미국 유학을 목표로 하고 있지만 실제 미국에 있는 대학교, 회사 등의 환경은 잘 몰랐었습니다. 하지만 이번 경험을 통해서 미국의 회사가 어떤 방식으로 업무를 하는지 조금이나마 알게 되었고 미국의 회사에서는 어떤 플랫폼과 어떤 방식을 통해 직원들과 소통하는지 알 수 있었습니다. 회사에서 어떻게 업무가 진행되는지도 몰랐지만 이번 경험을 통해 조금이나마 익숙해질 수 있었습니다. 회사 경험뿐만 아니라 수퍼바이저님께서 저희가 모르는 부분을 잘 설명해 주셔서 기술적인 측면으로도 크게 성장한 것 같습니다.
 
5. 앞으로 프로그램에 참여할 동기들이나 후배들에게 해주고 싶은 말은 무엇인가요?
학교의 수업이나 혼자 자습으로만 기술을 배우는 학생들에게 어쩌면 실무 환경은 어색할 수 있습니다. 꼭 많은 횟수가 아니더라도 인턴쉽 활동을 통해 팀원들과는 어떻게 소통해야 하는지, 모르는 것이 생겼을 때 상사에게는 어떻게 질문해야 하는지 등 다양한 경험을 해보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PLUS Career에서는 단순 인턴쉽 활동뿐만 아니라 면접은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 Resume(이력서)는 어떻게 작성해야 하는지 등의 강의들도 있습니다. 해당 강의들을 통해 취업의 전반적인 내용들을 배울 수도 있습니다.
 
6. PLUS Career와 함께 한 이번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가장 만족스러웠던 점은 무엇인가요?
매주 업무가 주어지고 그 업무들을 수행할 때 잘 모르겠는 부분이나 헷갈리는 부분들이 있었습니다. 그럴 때마다 수퍼바이저님께서 원리와 함께 어떤 부분이 잘못됐는지 상세히 알려주셨고 그 부분이 정말 좋았습니다. 특히 수퍼바이저님께서 Instruction을 잘 만들어 주셔서 업무를 수행하는 과정이 수월했습니다. 또한 팀원들과 함께 자신이 해온 업무를 공유하는 과정에서 큰 보람을 느꼈습니다.
 
문의: info@pluscareer.net / (한국) 02-561-6306 (미국) 917-460-1419

간편상담
한국: 02-561-6306
미국: 917-460-1419
FAQ
네이버 블로그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