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s

PLUS Career creates value through long-lasting relationships that shape our client's futures.

 
한국 C 대학교 4학년 행정학과 K 학생의 6주 마케팅 인턴십 후기를 전해드립니다!
 
6주 대학생 마케팅 인턴십 후기
1. 인턴십 기간 동안 수행한 업무는 무엇인가요?
회사에서 런칭을 앞두고 있는 새 사업 관련 포스트 제작 및 카피라이팅을 담당하였습니다. 포스트 주제에 맞는 카피라이팅 문구를 찾기 위해 리서치를 했고 사용할 카피라이팅 문구들을 정리한 문서를 만들었습니다. 또한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위한 인플루언서 리스트를 작성 및 수정하고 파트너십을 위해 직접 연락 및 관련 서류 준비 업무를 담당했습니다.  업무도 담당했습니다.
 
2. 회사에서 수행한 업무들 중에 가장 크게 보람을 느낀 업무는 무엇이었으며 어떻게 그 업무를 수행했나요?
인플루언서들에게 직접 연락하기 위해 이메일을 작성 및 수정하는 일에서 가장 큰 보람을 느꼈습니다. 비즈니스 이메일을 작성하는 건 처음이었기 때문에 이에 대해 많이 조사하고 수많은 샘플들을 분석해 적절한 문구들을 취합해 회사에 가장 잘 맞는 비즈니스 이메일을 직접 작성했습니다. 대표님의 피드백을 통해 많은 것들을 배우기도 했으며 인플루언서와 직접 소통하여 파트너십 체결에 기여했다는 점이 만족스럽습니다.
 
3. 실무경험을 통해 얻은 가장 큰 교훈은 무엇이었으며 일하기 전과 실제 일해본 후의 가장 큰 차이점은 무엇이었나요?
인턴십을 통해 통해 확실히 이론 공부보다는 실무경험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우선, 제가 사용해 보지 못한 여러 가지 플랫폼을 통해 업무가 진행된다는 것에 굉장히 놀랐습니다. 인턴십을 통해 실무에서 사용하는 다양한 프로그램 및 플랫폼을 직접 사용할 수 있었고 마케팅을 진행하기 위한 구체적인 부분까지 배울 수 있었습니다. 인턴십을 통해 마케팅뿐만 아니라 카피라이팅, 사업 개발 업무에도 참여하면서 향후 제 진로를 결정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고 무의미한 자격증 공부만을 계속하는 것보단 실무경험을 쌓는 것이 훨씬 더 장래에 도움이 될 수 있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4. 이번 인턴십이 미국 취업 준비에 어떻게 도움 되었나요?
우선 미국 기업에서 사용하는 여러 가지 플랫폼이나 툴을 직접 다루는 기회를 얻었기 때문에 향후 미국에 취업한다면 이 부분이 도움 될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또한 영어로 회의를 진행하고 이메일로 소통하면서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스킬을 기를 수 있었기 때문에 이 부분도 향후 미국 취업에 유리하게 작용될 거라 생각합니다. 또한 미국 인턴십 경력이 저의 이력서와 인터뷰 준비 시 큰 메리트가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5. 앞으로 프로그램에 참여할 동기들이나 후배들에게 해주고 싶은 말은 무엇인가요?
해외에서 인턴십을 찾는 데 어려움을 겪는 분이나 국내 대학을 다니면서 해외 인턴십을 경험해 보고 싶은 사람들에게 플러스커리어 원격 인턴십 프로그램을 추천드립니다. 제가 인턴십을 진행했던 회사에서 다양한 background를 가진 팀원들과 서로의 경험, 삶, 직무 스킬 등을 공유하며 즐겁게 일을 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결국 실무를 배우는 것은 향후 취업, 특히 외국계 취업에 가장 중요하기 때문에 겁먹지 말고 인턴쉽에 도전하면 좋은 성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6. PLUS Career와 함께 한 이번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가장 만족스러웠던 점은 무엇인가요?
플러스커리어를 통해 처음 인턴십을 진행했는데 매우 보람차고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제가 외국계 회사에서 업무를 담당하여 진행했다는 것도 신기했고, 마케팅 팀에서 일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음으로써 많은 부분을 배울 수도 있었습니다. 가장 만족스러웠던 점은 외국계 회사에서 영어로 업무를 배우고 진행하면서 비즈니스와 마케팅에 대한 지식을 쌓을 수 있었다는 점입니다.
 
문의: info@pluscareer.net / (한국) 02-561-6306 (미국) 917-460-1419

간편상담
한국: 02-561-6306
미국: 917-460-1419
FAQ
네이버 블로그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