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s

PLUS Career creates value through long-lasting relationships that shape our client's futures.

 
미국 U 대학원 1학년 컴퓨터 사이언스 전공 P 학생의
6주 웹개발 인턴십 후기를 전해드립니다!
6주 대학생 웹개발 인턴십 후기
1. 인턴십 기간 동안 수행한 업무는 무엇인가요?
저는 직접 코드를 작성하여 회사의 앱을 개발하였고 그중 프론트엔드를 담당하여 앱 유저들이 사용할 페이지를 개발했습니다. 또한 팀원들과 함께 flowchart를 만들어 앱의 구성을 정리 및 관리하고 앱 디자인도 일부 담당했습니다.
 
2. 회사에서 수행한 업무들 중에 가장 크게 보람을 느낀 업무는 무엇이었으며 어떻게 그 업무를 수행했나요?
Flow chart로 앱을 구성할 때 가장 큰 보람을 느꼈습니다. Flow chart를 접해본 적이 없어서 처음에는 당황하고 공부하는 데 시간이 걸렸습니다. 하지만 flow chart를 통해 제가 구상할 앱의 전체적인 기능을 보고 어떤 식으로 앱이 작동하는지 볼 수 있어 앞으로 대학원에서 공부할 때도 이를 활용하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어 즐겁게 작업했습니다. 
 
3. 실무경험을 통해 얻은 가장 큰 교훈은 무엇이었으며 일하기 전과 실제 일해본 후의 가장 큰 차이점은 무엇이었나요?
처음 인턴십을 시작할 땐 과연 제가 회사에 도움이 될 수 있을지에 대한 의문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함께한 팀원들이 제가 도움이 된다고 말해줄 때 뿌듯하기도 하고 감사하기도 했으며 맡은 일을 더 열심히 하게 되는 동기가 되기도 했습니다. 일하기 전에는 사실 팀을 꾸려서 체계적으로 일하는 경험이 없어서 회사가 어떻게 돌아가는지, 프로젝트는 어떻게 진행되는지 알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인턴십 후에는 회사가 어떻게 돌아가는지 알게 되고, 실무에서 팀 회의가 많이 중요하다는 점을 깨달았고 프로젝트가 완성돼가는 모습을 직접 볼 수 있어 놀라웠습니다. 
 
4. 이번 인턴십이 미국 취업 준비에 어떻게 도움 되었나요?
이번 인턴십 프로그램을 통해 resume 작성법, 미국 인터뷰 방법, 그리고 회사에서 일하는 방법에 대해 배울 수 있었습니다. Resume 작성은 예전에 해본 적이 있긴 하지만 잘 기억하지 못했는데 이번에 다시 기억을 살릴 수 있어서 좋았고, 실제 기업 인터뷰 전 모의 인터뷰를 통해 인터뷰 매너나 모범 답변에 대해 배울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또한 인턴십을 통해 미리 회사에서 실무를 경험할 수 있는 점도 나중에 일할 때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5. 앞으로 프로그램에 참여할 동기들이나 후배들에게 해주고 싶은 말은 무엇인가요?
현실적으로 미국에서 유학생들은 시민권자나 영주권자에 비해 인턴십 기회를 잡는 것이 많이 힘듭니다. 그렇기에 우선 첫 인턴십은 무급 인턴십 위주로 찾아 경력을 쌓은 후에 유급 인턴십을 찾는 것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6. PLUS Career와 함께 한 이번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가장 만족스러웠던 점은 무엇인가요?
가장 만족스러운 부분은 역시 비슷한 환경에서 비슷한 공부를 하는 사람들을 만나서 네트워크가 형성되었다는 것입니다. 또한 다양한 분들을 만나고 도움을 받으며 일할 수 있었다는 점도 좋았습니다. 저희 학교에는 저랑 같은 전공을 하는 한국인 대학원생이 생각보다 많이 없었지만, 이번 기회에 다른 분들을 만나뵙고 도움도 받으며 일할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문의: info@pluscareer.net / (한국) 02-561-6306 (미국) 917-460-1419

간편상담
한국: 02-561-6306
미국: 917-460-1419
FAQ
네이버 블로그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