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s

PLUS Career creates value through long-lasting relationships that shape our client's futures.

 
미국 P 대학교 4학년 데이터 사이언스 전공 L 학생의
6주 데이터 사이언스 인턴십 후기를 전해드립니다!
6주 대학생 데이터 사이언스 인턴십 후기
1. 인턴십 기간 동안 수행한 업무는 무엇인가요?
머신러닝팀에 속한 데이터 사이언스 인턴으로서 저는 머신러닝을 이용해 유저들의 건강을 체크해주는 어플을 개발했습니다. 데이터베이스 프로그램을 사용해 유저들의 데이터를 모아 파이썬으로 데이터를 분석한 후 분석한 데이터를 비주얼라이징 및 모델링하는 업무를 담당했습니다.
 
2. 회사에서 수행한 업무들 중에 가장 크게 보람을 느낀 업무는 무엇이었으며 어떻게 그 업무를 수행했나요?
저는 실제로 팀원들과 아이디어를 주고받으며 프로젝트를 진행한 점에서 큰 보람이 있었습니다. 저는 머신러닝 인턴팀의 프로젝트 매니저 역할을 수행하였는데 저희 인턴들 모두 실제 어플에서 수집된 데이터를 데이터베이스에서 관리하고 불러온다거나 음성데이터를 분석하는 경험이 없는 상태에서 인턴십을 시작했기 때문에 처음에는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데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저는 이 프로젝트를 위해 어떠한 리서치를 하고 어떠한 방식의 코드를 짤지에 대해 팀원들의 아이디어를 듣고 프로젝트의 방향성을 제시하는 역할을 하였습니다. 팀원들의 아이디어가 융화되어 실제로 작은 task들이 성공되었을 때 많은 보람을 느꼈습니다.
 
3. 실무경험을 통해 얻은 가장 큰 교훈은 무엇이었으며 일하기 전과 실제 일해본 후의 가장 큰 차이점은 무엇이었나요?
실무경험을 통하여 느낀 교훈은 커뮤니케이션이 중요하다는 것입니다. 어플을 만들기 위해서는 소프트웨어를 다루는 사람들, 데이터베이스를 만지는 사람들, 어플의 데이터를 분석하고 머신러닝을 이용하는 사람들 등 다양한 사람들이 한데 모여 프로젝트를 이끌어 나갑니다. 저는 머신러닝팀의 프로젝트 매니저로서 더 효율적인 어플 구동 방식, 머신러닝을 위해 필요한 데이터 수집 방법 등 팀의 아이디어나 의견을 수립하여 다른 팀에게 효율적이고 설득력 있게 전달하였습니다.
 
4. 이번 인턴십이 미국 취업 준비에 어떻게 도움 되었나요?
이번 인턴십을 통해 실무를 직접 경험해 보았다는 점이 향후 취업 준비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실제로 어플을 만드는 경험을 통해 실제 회사에서 하는 일을 직간접적으로 경험해 볼 수 있었고, 이 경험들을 resume에 잘 녹여낸다면 저의 장점이나 경험을 보여주는 데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또한 제가 실제로 회사에 취업을 한다면 이러한 경험들을 좋게 봐줄 것이란 생각도 듭니다.
 
5. 앞으로 프로그램에 참여할 동기들이나 후배들에게 해주고 싶은 말은 무엇인가요?
앞으로 유학 중 인턴십을 하고 싶은 분들이 있다면 플러스커리어를 통해 인턴십을 경험해 보는 것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아시다시피 시민권이나 영주권이 없는 유학생들은 미국에서 인턴십을 찾는 것이 매우 힘듭니다. 하지만 플러스커리어를 통해 실제 미국 회사에서 실무를 경험해 보는 것은 정말 좋은 기회이고 앞으로의 커리어를 위해서도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6. PLUS Career와 함께 한 이번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가장 만족스러웠던 점은 무엇인가요?
플러스커리어와 함꼐 저의 커리어를 한 단계 더 발전시킬 수 있었다는 점에 감사드리고 덕분에 즐거웠던 인턴 생활이 된 것 같습니다. 실무 경험을 통하여 제가 원하던 직무의 업무는 어떤지에 대해 깊게 생각해 볼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며 앞으로 제가 미국에서의 취업을 도전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문의: info@pluscareer.net / (한국) 02-561-6306 (미국) 917-460-1419

간편상담
한국: 02-561-6306
미국: 917-460-1419
FAQ
네이버 블로그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