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s

PLUS Career creates value through long-lasting relationships that shape our client's futures.

 
미국 U 대학교 4학년 Finance 전공 K 학생의
6주 어카운팅 인턴십 후기를 전해드립니다!
6주 대학생 어카운팅 인턴십 후기
1. 인턴십 기간 동안 수행한 업무는 무엇인가요?
어카운팅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회사의 재무 상태와 회계 장부를 정리하는 업무를 담당했고 이 업무를 수행하기 위해 어떤 정보가 필요한지에 대해서도 파악했습니다. 처음에는 배우는 데만 급급해 어려운 부분도 있었지만 빠르게 적응할 수 있었고 어카운팅 실무가 어떤 방식으로 이루어지는지 이해할 수 있는 기회였습니다. 
 
2. 회사에서 수행한 업무들 중에 가장 크게 보람을 느낀 업무는 무엇이었으며 어떻게 그 업무를 수행했나요?
회사의 장부를 정리하는 업무가 저에게 많은 도움이 됐습니다. 이 업무는 모든 회사들이 필수적으로 해야 하는 부분이기 때문에 이러한 실질적인 업무는 저에게 실제 회사가 어떻게 운영되는지 몸소 경험해 볼 수 있는 기회였기 때문에 가장 큰 보람을 느끼고 도움이 되었습니다.
 
3. 실무경험을 통해 얻은 가장 큰 교훈은 무엇이었으며 일하기 전과 실제 일해본 후의 가장 큰 차이점은 무엇이었나요?
일하기 전에는 정말 막연히 '회사원이면 회사에서 알아서 배우고 다 하겠지?'라는 생각이 있었지만, 인턴십을 통해 실무를 직접 접해보고 나니 회사를 근무하는 분들이 존경스럽다고 느꼈습니다. 실무는 정말 쉽지 않고, 항상 확실하고 효율적으로 흘러가야 하기 때문에 실무에서 실수가 많으면 힘들어진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확실히 이론으로만 어카운팅을 접하다가 직접 근무를 해보고 나니 회사의 작은 부분 하나하나가 중요하고 실무에서 불확실한 부분이 조금이라도 있으면 안 된다는 것을 배웠습니다. 특히 회계 같은 경우에는 숫자 하나, 점 하나로 많은 부분이 크게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미리 실무를 경험해 보지 않으면 실제 취업해서 근무 시 많은 실수를 하고 무너질 수 있을 것 같다고 생각했습니다. 따라서 이번 인턴십 경험은 저에게 너무나도 큰 도움이 되었고 많은 교훈을 얻을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4. 이번 인턴십이 미국 취업 준비에 어떻게 도움 되었나요?
미국 취업 시장에서는 인턴십과 같은 실무 경험을 굉장히 중요하게 여기기 때문에 이번 인턴십 경험이 향후 저의 미국 취업 준비에 큰 도움이 될 거라 생각합니다. 또한 실무를 다뤄보면서 제가 원하는 분야는 무엇인지 파악할 수 있어 제 커리어를 개발하는 데 크게 영향을 미쳤고 이 경험을 통해 한층 더 성장하고 이를 발판 삼아 다음 단계로도 나아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인턴십은 선택이 아닌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5. 앞으로 프로그램에 참여할 동기들이나 후배들에게 해주고 싶은 말은 무엇인가요?
많은 유학생들이 방학 동안이나 시간이 남을 때 방황하고 헛되이 시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직은 어려서 좀 더 있다 해도 될 거라 생각할 수도 있지만 그 한번의 선택으로 미래의 계획이 틀어질 수도 있다는 사실을 알고 선택의 폭을 넓혀서 시간을 잘 활용했으면 좋겠습니다. 특히 인턴십은 미래의 커리어를 준비하는 데 있어 아주 중요한 발판이기에 인턴십을 선택적으로 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시간을 희생해서라도 인턴십을 하길 바랍니다.
 
6. PLUS Career와 함께 한 이번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가장 만족스러웠던 점은 무엇인가요?
플러스커리어와 함께한 이번 인턴십 프로그램은 제 인생에 정말 중요한 반석이 될 것이고 이 프로그램을 통한 인턴십 경험을 발판 삼아 제 커리어 계획을 조금 더 세밀하게 짤 수 있었습니다. 특히 플러스커리어에서 제공하는 직무 트레이닝, 모의 인터뷰 등과 같은 다양한 서비스는 저에게 큰 도움이 되었고 사소한 부분 하나하나 코치해 주고 도와주는 그 세밀함이 너무 만족스러웠습니다. 인턴십 자체 또한 너무나도 만족스러웠습니다.
문의: info@pluscareer.net / (한국) 02-561-6306 (미국) 917-460-1419

간편상담
한국: 02-561-6306
미국: 917-460-1419
FAQ
네이버 블로그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