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s

PLUS Career creates value through long-lasting relationships that shape our client's futures.

 
미국 I 대학교 2학년 컴퓨터 엔지니어링 전공 C 학생의
6주 엔지니어링 인턴십 후기를 전해드립니다!
 
6주 대학생 엔지니어링 인턴십 후기
1. 인턴십 기간 동안 수행한 업무는 무엇인가요?
저는 회사 프로젝트에 직접 참여하여 웹 개발을 위한 초기 구조 설계, 디자인, 개발 등의 업무를 진행했습니다. 대표님께선 인턴들을 위한 프로젝트를 따로 하는 것보단 실제 회사에서 진행하는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것이 더 좋은 경험이라고 판단하셔서 회의에도 참여하고 기본적인 것들 하나하나 대표님을 통해 배워 나갔습니다. 
 
2. 회사에서 수행한 업무들 중에 가장 크게 보람을 느낀 업무는 무엇이었으며 어떻게 그 업무를 수행했나요?
저는 이전부터 앱이나 웹 개발이 어떻게 시작되고 어떻게 진행되는지 궁금했고 직접 경험해 보고 싶었기 때문에 웹 개발 프로젝트에 처음부터 참여할 수 있었단 점이 가장 큰 보람을 느낀 부분입니다. 그중에서도 가장 크게 보람을 느꼈던 업무는 UX/UI 업무였습니다. UX/UI 관련해서는 관심도 없었고 크게 중요하다고 생각하지도 못했는데 인턴십 기간 동안 진행했던 프로젝트를 통해 UX/UI의 중요성을 알게 되었습니다. 대표님께서 개발하신 초기 웹 페이지를 테스트하여 버그를 찾는 업무 또한 저에게 좋은 경험이었습니다. 
 
3. 실무경험을 통해 얻은 가장 큰 교훈은 무엇이었으며 일하기 전과 실제 일해본 후의 가장 큰 차이점은 무엇이었나요?
실무 경험을 통해 얻은 가장 큰 교훈은 '경험'이 가장 중요하다는 점입니다. 왜냐하면 실무를 경험해 보기 전과 후에 느끼는 점의 격차가 크기 때문입니다. 일하기 전에는 학교에서 배우는 것들이 실무와는 많이 다를 거라고 생각했지만 막상 일을 해보니 차이가 생각보다 크지 않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또한 일하기 전에는 실제 기업에서 어떤 업무를 하는지 알 수 없었고 주변에서 듣는 이야기는 한계가 있었는데 직접 실무를 경험해 보면서 제가 희망하는 필드에선 어떤 업무를 다루는지 직접 경험해 볼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스스로 자신의 부족한 점이 무엇인지 알기가 어려웠는데 인턴십을 통해서 이 부분 동안 파악하고 공부 외에 제가 어떤 부분들을 더 준비해야 하는지도 알 수 있었습니다.  
 
4. 이번 인턴십이 미국 취업 준비에 어떻게 도움 되었나요?
이번 인턴십 경력과 업무 경험이 향후 미국 기업 인터뷰와 취업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인턴십을 하기 전까지는 전공 관련 회사 업무가 어떻게 이루어지고 진행되는지 전혀 몰랐지만 이번 인턴십을 통해 인턴들은 어떤 교육을 받는지 알게 되었고 어떻게 회의가 진행되는지도 알게 되었습니다. 향후에 인터뷰를 하게 된다면 이러한 경험들을 잘 활용해서 얘기할 수 있을 것 같고 취업을 해서 근무할 때도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5. 앞으로 프로그램에 참여할 동기들이나 후배들에게 해주고 싶은 말은 무엇인가요?
F-1 유학생들은 1, 2학년 때 인턴십을 찾는 것이 엄청나게 어렵습니다. 따라서, 플러스커리어를 통해 1, 2학년 때 인턴십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단순 이력서에 인턴십 경험을 기재하기 위함이 아니라 인턴십을 통해 무엇을 배워갈지 고민하고 노력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6. PLUS Career와 함께 한 이번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가장 만족스러웠던 점은 무엇인가요?
가장 만족스러웠던 점은 인턴임에도 불구하고 회사에서 진행하는 프로젝트에 참여하여 대표님과 함께 프로젝트를 진행했던 점입니다. 물론, 인턴이므로 개발 업무를 직접 다 하기에는 어려운 프로젝트였지만 회의나 웹 개발, UX/UI 업무 등에 직접 참여하여 웹 개발이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배울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문의: info@pluscareer.net / (한국) 02-561-6306 (미국) 917-460-1419

간편상담
한국: 02-561-6306
미국: 917-460-1419
FAQ
네이버 블로그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