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 실무경험을 통해 얻은 가장 큰 교훈은 무엇이었으며 일하기 전과 실제 일해본 후의 가장 큰 차이점은 무엇이었나요?
인턴십을 시작하기 전에는 회계 프로그램을 어떻게 사용하는지 몰랐고 많이 어려워 보여서 부담감과 두려움이 많았지만 매주 슈퍼바이저님과의 미팅과 슈퍼바이저님의 피드백을 통해 자신감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뭐든지 해보면 잘할 수 있다는 교훈을 얻었습니다. 앞서 말했다시피 처음에는 업무량도 많아 보이고 어려워 보여서 막막했는데 업무 중 막히는 부분이나 궁금했던 부분들을 질문하여 해결할 수 있었고 매주 점점 업무에 익숙해지는 제 자신을 보면 뿌듯함을 느꼈습니다. 인턴십뿐만 아니라 앞으로 어려워 보이는 일이 생기더라도 일단 도전해 봐야겠다 결심을 할 수 있는 계기였습니다.
4. 이번 인턴십이 미국 취업 준비에 어떻게 도움 되었나요?
실무경험이 전혀 없었던 저에게 이번 인턴십은 제 이력서에 work experience를 채울 수 있는 기회였고, 학교와 교과서에서는 경험해 볼 수 없었던 인터뷰, 업무, 미팅 등 회사에서 필요한 실질적인 비즈니스 스킬과 자신감을 얻은 점이 향후 미국 취업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5. 앞으로 프로그램에 참여할 동기들이나 후배들에게 해주고 싶은 말은 무엇인가요?
학교 선배들에게 학교 성적도 중요하지만 인턴십을 해보는 게 취업에서 매우 중요하다고 들었습니다. 이와 같이 학교에선 경험하기 어려웠던 것들을 실제 취업하기 전에 직접 해봄으로써 저의 부족한 부분은 무엇인지 미리 알 수 있었고 이를 통해 제 자신을 더 발전시킬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그래서 동기들이나 후배들에게도 졸업 전에 꼭 인턴십을 해보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6. PLUS Career와 함께 한 이번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가장 만족스러웠던 점은 무엇인가요?
가장 만족스러웠던 점은 실제 기업에서 사용하는 회계 프로그램을 직접 써볼 수 있었다는 점이었고, 저의 이력서, 커버레터, 인터뷰에 대한 피드백과 교육 또한 매우 유용했습니다.